총 게시물 25건, 최근 0 건
   

"내가 너와 함께 하리라"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19-01-06 (일) 16:41 조회 : 228
설교일 : 2019/01/06
설교자 : 안명훈 목사
본문말씀 : 수 1:1-9


 내가 너와 함께 하리라

(여호수아 1 1-9)

 

2019년 새해가 우리에게 다가왔습니다. 우리들에게 새해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새해를 맞이하면서 먼저 우리는 지난 한 해 동안 하나님 앞에서 부족하였던 모든 것들을 십자가 아래 다 내려놓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용서와 자비를 구합니다.

은혜에 풍성하신 하나님은 우리들의 모든 잘못을 용서하여 주시고, 우리들로 하여금

새 마음으로 새해를 시작하게 하실 줄로 믿습니다.

 

이 시간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울려 주시는용서의 종소리와 함께 지난날의 모든 고통과 근심과 걱정을 모두 날려 보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새날들을 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면서 새로운 각오와 희망을 가지고 새해를 여시기 바랍니다.

               

1.jpg

(1) 종소리 크게 울려라. 저 묵은해가 가는데,

옛것은 울려 보내고, 새 것을 맞아들이자.

              Ring out the old, ring in the new,

거짓된 것들은 울려보내고, 참된 것을 맞아들이자.

              Ring out the false, ring in the true.

 

(2) 시기와 분쟁 옛 생각 모두 다 울려 보내고,

              Ring out a slowly dying cause,

              And ancient forms of party strife

순결한 삶과 새 맘을 다 함께 맞아들이자.

              Ring in the nobler modes of life,

 

(3) 그 흉한 질병 고통과 또 한이 없는 탐욕과 전쟁을 울려 보내고,

              Ring out old shapes of foul disease,

              Ring out the narrowing lust of gold;

              Ring out the thousand wars of old,

평화를 맞아들이자.

              Ring in the thousand years of peace.

 

오늘 우리가 함께 읽은 본문 말씀은 새로운 땅 가나안으로 백성들을 이끌고 들어가려는 여호수아에게 하나님께서 직접 하신 말씀입니다. 저는 오늘 이 말씀을 새해를 맞이하려는 우리들에게 하나님께서 주시는 소망과 위로의 말씀으로 믿고 여러분과 함께 축복의 말씀으로 나누려고 합니다.

 

새로운 땅으로 들어가려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두려워하지 말아라! 내가 너희와 함께 하겠다!


굳세고 용감하여라, 내가 너에게 굳세고 용감하라고 명하지 않았느냐! 너는 두려워하거나 낙담하지 말아라.(본문 6)

 

내가 모세와 함께 하였던 것과 같이 너와 함께 하며, 너를 떠나지 아니하며, 버리지 아니하겠다. 너는 두려워하거나 낙담하지 말아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희 주, 나 하나님이 함께 있겠다. (본문 5,9)

 

(2) 자신 있게 그 땅을 밟아라! 내가 그 땅을 너희에게 주겠다!

 

요단강을 건너서, 내가 그들에게 주는 땅으로 가거라. 너희 발바닥이 닿는 곳은 어디든지 내가 너희에게 주겠다. 광야에서부터 레바논까지, 큰 강인 유프라테스 강에서부터 헷 사람의 땅을 지나 서쪽의 지중해까지, 모두 너희의 영토가 될 것이다. (본문 2-4)

 

(3) 언약의 백성으로서의 기본적인 자세를 잃지 말라!


오직 너는 크게 용기를 내어, 나의 종 모세가 너에게 지시한 모든 율법을 다 지키고, 오른쪽으로나 왼쪽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하여라. 그러면 네가 어디를 가든지 성공할 것이다. 율법책의 말씀을 늘 읽고 밤낮으로 그것을 공부하여, 이 율법 책에 씌어진 대로, 모든 것을 성심껏 실천하여라. 그리하면 네가 가는 길이 순조로울 것이며, 네가 성공할 것이다. (본문7-8)

 

하나님께서는 이 시간 당신의 사랑하는 백성인 우리들에게 동일한 말씀을 하십니다.

두렵고 떨리는 마음이 아닌 담대한 마음으로 새해를 맞이하라고 권고하십니다.

우리가 밟는 땅들을 우리들에게 모두 주시겠다고 말씀하십니다.

새해에도 하나님께서 우리들과 늘 함께 하실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약속을 누려 받기 위하여 언약 백성으로서의 자세를 잃지 않고 살라고 말씀하십니다.

                      

2.jpg


물론 우리에게 닥아 오는 새해가"Problem-Free"의 해는 아닐 것입니다. 항상 그래 왔듯이, 올해도다사다난 (多事多難)”한 해일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두려워하지 말라고 말씀하시고, 우리들과 함께 하시겠다고 약속하신 분은 전지전능하신 만군의 주 여호와 하나님이십니다. “내가 너에게 굳게고 용감하라고 명하지 않았느냐!” 이렇게 말씀하신 하나님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시고, 힘없는 자에게 힘을 주시며, 약한 자를 강하게 하시는 능력의 하나님이십니다.

 

저는 이사야서에 나오는 다음 말씀을 매우 좋아합니다. 그 말씀을 읽으면 힘이 솟아  납니다.

 

너는 알지 못하였느냐? 너는 듣지 못하였느냐? 주님은 영원하신 하나님이시다. 땅 끝까지 창조하신 분이시다. 그는 피곤을 느끼지 않으시며, 지칠 줄을 모르시며, 그 지혜가 무궁하신 분이시다. 피곤한 사람에게 힘을 주시며, 기운을 잃은 사람에게 기력을 주시는 분이시다. 비록 젊은이들이 피곤하여 지치고, 장정들이 맥없이 비틀거려도, 오직 주를 소망으로 삼는 사람은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가 날개를 치며 솟아오르듯 올라갈 것이요, 뛰어도 지치지 않으며, 걸어도 피곤하지 않을 것이다. ( 40:28-31)

   

하나님께서 날마다 풍성하게 주시는 새 힘을 받아 독수리가 날개 치며 높은 하늘을 올라가듯, 힘차게 새해를 향하여 높이 날아가시는 복된 앞날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 새해에는 몸과 마음과 영혼이 더욱 더 강건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 마음에 부요하고, 믿음에 부요하며, 모든 삶에 부요함을 누리시기를 앞날이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의 앞길을 곧게 하시며, 형통케 하여 주시는 한 해가 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 가정이 행복하며, 자녀들이 믿음 안에 거하고, 부모님들이 건강한 축복으로 가득 찬 앞날이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 직장에서 인정받으며, 귀중히 여김을 받고, 여러분들이 경영하는 사업이 안정되며 날로 번창하여 가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 여러분들의 모든 기도가 만족하게 응답받는 복된 새해가 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 하나님께서 우리 교회를 축복하셔서 선교와 사역의 장이 넓어지며, 하나님께서 날마다 새로운 역사를 우리 제단을 통하여 힘차게 펼쳐 가시기를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 그리고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나라와 우리의 조국 대한민국이 복을 받으며, 세계에 평화가 실현되고 정착되는 복된 한해가 되기를 우리들의 소망의 근원이 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특수문자
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