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51건, 최근 0 건

"올해도 함께 성경을 읽으며..."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21-02-14 (일) 11:58 조회 : 19

올해도 함께 성경을 읽으며...

 

이번 수요일(2/17: Ash Wednesday)부터 사순절(Lent)이 시작됩니다.

 

사순절은 예수님의 고난과 죽으심을 기억하면서 예수님의 고난에 동참하는 기간입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깨어 있으라고 명령하신 것을 기억하면서

영적으로 깨어서 주님과 함께 동행 하는 기간입니다.

 

 

우리는 그동안 매년 사순절 기간 중 온 성도들이 함께 성경을 읽었습니다.

이것이 매년 사순절 기간마다 행하는 우리 교회의 귀한 신앙전통이 되었습니다.


올해는 구약의 시문서로 알려진 욥기/시편/전도서/잠언서/아가서를 함께 읽으려고 합니다.

- 2016년 사순절 기간에 우리는 신약성경을 통독하였습니다.

- 2017년 사순절 기간에는 구약의 율법서인 모세오경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을 함께 읽었습니다.

- (2018년 사순절 기간에는 하늘문을 여는 기도를 중심으로 함께 말씀을 묵상하였습니다.)

- 2019년 사순절 기간에는 이스라엘 민족이 가나안 정착 후 800년의 역사를 다룬

여호수아, 사사기, 룻기, 사무엘상/, 열왕기상/를 함께 읽었습니다. (역사서)

- 작년(2020)에는 구약의 예언서에 나오는 선지자들의 외침들을 함께 읽었습니다.

 

구약 성경은 크게 4가지(율법서/역사서/시문서/예언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올해 우리가 시문서를 읽으면 올해로 온 교인이 함께 신구약을 모두 통독하게 되는 것입니다.

 

시와 노래와 지혜의 말씀들을 읽고 묵상하면서, 우리들의 영이 하나님을 찬양하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귀한 지혜를 말씀을 새롭게 깨닫는 귀한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가능하면 새벽 6:00시에 성전에 오셔서 함께 성경을 읽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새벽 같은 시간에 성경을 읽지 못하시는 분들도 하루 중 성경 읽을 시간을

 내셔서, 이번 사순절 기간 중 매일 정해진 성경의 분량을 안내서를 

참조하면서 읽으시기 바랍니다.

 

올해 사순절 기간에도 모든 교인들이 함께 성경을 읽으며,

하나님께서 우리 교회와 성도들에게 주시는 놀라운 은혜와 축복을

경험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안 명훈 목사